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웨이 - 진주만과 덩케르크 사이를 어정쩡하게 헤매는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03:23

    >


    ​ ​ 최초의 롤랜드 에머리히의 신작[미드웨이]는 20첫 9년 영화관에서 관람한 마지막 영화이다. 국내 최초의 2월 3첫 1공개하기도 했지만 1반의 관에서 볼 영화가[미드웨이]밖에 없어서 할 수 없이 본 것도 있다. 20첫 9년 첫 2월 3첫 1에 유 1 하게 선 보인 신작이[미드웨이]이었다. cgv의 달력 첫 2월에 속한 관람권을 최대한 흡수하기 위해서 버티다가 그만 첫 2월 3첫 1이 되도록 쓰지 못했지만 관람권 사용 기준이 관람 1기준이 없는 예매 1기준이므로 영혼을 보내서라도 첫 2월 3첫 1에 cgv에서 영화 한편을 얻어야 했다. 차마 영혼을 보낼 수 없었고, 이렇다 할 재관람할 만한 작품도 없었고, 아트관까지 가기도 힘들어 신작 미드웨이를 봤다. 낮은 메일이다 cgv캘린더의 관람권 사용 때문에 1정 조절, 신경 썼지만 올해는 cgv가 달력을 만들지 않고 느낌(쟈싱 덜게 됐다. 유감이다. ​ 롤랜드 에머리히가 졸작[인디펜던스 데이:리소쵸은스]다음의 3년 만에 내놓은 신작[미드웨이]는 감독의 명성에 걸맞게 규모의 재산인 물인, 블록 버스터 계열의 작품이었다 에머리히가 흥행작에 쪼들렸던 귀추 때문인지 이전 작품과 달리 중소 영화사의 라이온스 게이트 배급 작품을 만들었다. 2009년 작[20최초 2]는 그 녀석 싱마 월드의 박스 오피스에서 선전하고 재산인 물의 전문 감독이라는 이름을 증명했지만 오메리카 나의 흥행작은 꽤 오래 시간을 거슬러. 2004년[투모로우]이 현재까지는 롤랜드 에머리히의 오메리카 내 마지막의 흥행작이었다.[인디펜던스 데이]동시대의 흥행작과 블록버스터형 재난오락물로 상징되는 감독이 롤랑드 에머리히인데, 그런 롤랑드 에머리히도 최소한 상업적으로는 발군이었던 재난물에서 연속 도산해 중소 배급사의 첫 달러 영화를 연기하게 됐기 때문이다. 라이언스 게이트 기준으로 첫 억달러는 대규모이지만 2억달러의 영화를 만들었던 롤랜드 에머리히 기준으로는 소품 규모로 꼽힐지 모른다. 미드웨이 국내 배급사가 비수기 틈새시장을 노리는 영화를 많이 배급하는 누리픽처스임을 보고 롤랜드 에머리히의 할리우드 위상도 많이 약화됐다고 확신했다. 신작 미드웨이도 망했으니 노장의 자기 집에 들어간 롤랜드 에머리히가 예전처럼 대규모 오락물 연출 기회를 얻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다.​​


    >


    ​ 2롤랜드 에머리히의[미드웨이]은 태평양 전쟁 때 미드웨이 해전을 소재로 찍었습니다. 전쟁물인 만큼 때려부수는 연출에 독보적인 재능이 있는 감독의 특기가 잘 발휘돼 기본 기대치를 충족시켜 준다. 많이 붕괴되고 파괴된다. 그동안 미드웨이 해전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2차 세계 대전에서 태평양 전쟁의 판도를 댐 빠쿤 결정적인 전투에서 평가된다고 하는 것이다. 그 성취에 비해 잘 알려진 전투가 아니라며 배경지식에 취약한 저의 부족한 상식에 위로가 되었습니다.영화 개봉 덕분에 태평양전쟁에 관한 역사기록의 하 본인은 알게 됐고 영화 관람의 가치는 있었다. 1976년도 있지만, 나는 그 영화도 보지 않았다. 고증에 충실하다고 하니 다큐멘터리적으로는 도움이 됐어요. 롤란도 에머리히의 미드웨이호는 딱 이 정도의 선에서의 의미만을 준 작품이었다. 백과사전식 정보 입력을 넘어 영화적 매력을 느끼려면 밟히는 일이 많았다. 2차 세계 대전의 판도를 담지프은 전투를 롤랜드 에머리히가 연출했다고 하니 비슷한 부류의 감독인 마이클 베이의 야심작인 진주만이 떠올랐다.​ 감독이 롤랜드 에머리히 그래서 드라마적인 완성도 면에서 큰 기대는 없었지만,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한 전쟁물을 잘 볼 일은 없기 때문에 사극의 무늬와 색채 면에서 끌리는 요소가 있었다. 할리우드 고전 영화를 보는 듯한 색감과 사극의 풍경은 고풍스럽게 묘사된다. [진주만도 그런 이유에서 소장하는 작품으로[미드웨이]은 예산이 1억달러로 블록 버스터 계열은 약해서 그런지 사극의 정취를 구석구석까지 꼼꼼히 포효은시 나는 못했어요미드웨이 해전이 미국이 승리한 전투였기 때문에 미국 만세를 불렀던 인디펜던스 데이를 만들었던 롤랜드 에머리히의 고질병이 역시 도질 줄 알았는데 기대와 달리 미드웨이에는 미국인 입장에서 본 군국주의적 태도 본인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드라마에 흠집이 났다. 롤랜드 에머리히 영화치고는 드라마의 전형성을 많이 탈피했습니다. 전쟁에 참가한 군인의 다양한 모습, 직계가족이 느끼는 불안감은 광고지처럼 분명하지만 자극하는 일은 하지 않는다.​ 이것이 예산이 1억달러에 맞춰졌고, 연출에 비교적 자유가 생기고, 이전의 연출작들의 느끼한 드라마를 버려진 것인지, 아니면 이치 요은쟈크의 실패를 답습하지 않겠다며 의욕적으로 각본에 신경 쓴 것인지는 모르지만, 덩케르크]의 섣부른 아류처럼 보이는 드라마의 절제가 롤랜드 에머리히의 세계에서는 그다지 성공적으로 붙여지지 않은 모양이다.​ 3주인공의 중앙에 흐르지 않고 많은 인물들이 본인 온 앙상블 연극이었다. 후반 30여분은 해전에 집중하는 것이다. 드라마는 다큐멘터리를 설명하기 위한 가장 작은 보조장치 같다. 본방송 가운데로 구성을 んだ다. 서사시 중간에서 보면 매우 초췌한 구성이지만 당초에는 진주만 같은 끈적거리는 멜로드라마에 섞을 의도가 없었던 것 같다. 진주만인 줄 알았는데 덩케르크에 가깝고 태국 전쟁물이었다. 사건은 덩케르크처럼 되기에는 전쟁물의 짜는 방법이 부족하다는 것이었다.오히려 진주만처럼 통속극의 재미를 줬더라면 극의 집중이 됐을 텐데, 고증에 충실한 다큐멘터리적 구성에 괜한 욕심을 내 어중간한 아류작의 길을 찾아 버렸다. 드라마에 이은 드라마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라 갈팡질팡할 것이다. 유명 배우들의 연기에 수많은 인물이 등장하지만 모두 넋이 나간 듯 기계 같은 표정으로 주어진 대사를 무기력하게 토해낼 뿐 존재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후반부 해전 묘사는 멋지지만 절제미의 한가운데를 보지 않고 드라마를 간단히 처리한 바람 때문에 공허한 순간이 더 많다. 드라마를 보는 내내 미국판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을 보는 듯했다. 반복적인 해전 묘사도 무료다.롤란도 에머리히라고 인디펜던스 데이 같은 느낌에 의존하는 드라마만 만들라는 법은 없지만 상투성을 버리면 가장 작고 집중하는 요소까지 휘발됐다. 에머리히의 전작을 돌이켜보면 투모로우의 부자애 묘사본인 백악관 다운의 부녀애 묘사 같은 것은 깔보는 게 역겹도록 심금을 울리는 요소가 있었다. 미드웨이의 단조로운 호흡과 한산한 구성은 무모하게 덩케르크 흉내 내려다 생긴 패착 같다. 장단점이 분명한 감독이지만 미드웨이에선 장점조차 단점으로 삼은 것 같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